2-1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어떻게 믿나요? - 위희경 요약
하나님은 인간의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보이지 않는 하나님이 존재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첫째, 믿음이라는 표현은 보이지 않는 것을 전제하는 말입니다.
어떤 물건이 있다면 눈으로 보이는 것은 있다 라고 표현하지 믿는다고 표현 하지 않습니다. 보이지 않기 때문에 믿음이라고 표현합니다.
둘째, 보이지 않는 것을 믿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닙니다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들은 사랑, 우정 ,꿈, 이상, 명예와 같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입니다. 다시 말해 우리의 시간과 노력, 열정을 쏟는 대상은 대부분 보이지 않는 것들입니다. 보이지 않는 것이 존재한다는 믿음에 근거해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우리의 감각으로 경험할 수 없다고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셋째,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믿는 이유는 보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하나님은 눈에 보이는 모습으로 나타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존재하셨다는 것은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예수님 탄생을 기점으로 BC 와 AD를 나눌 정도로 인류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기셨습니다. 예수님을 직접 만났던 수많은 사람들과 예수님을 적대시 했던 사람들까지도 그분의 가르침과 신실하심과 겸손하심을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행하신 일들 중에는 사람이 할 수 없었던 일들까지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겠거든 행하는 그일로 말미암아 나를 믿으라” (요 14:11) 고 말씀하셨고 우리는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의 존재와 성품을 보고 느낄 수 있고 배울 수 있습니다.
느낀점
믿음이라는 것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그것이 분명하게 이루어질 것에 대한 증거를 내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나에게 어려움이 찾아오면 그런 나를 불쌍히 여기시는 하나님을 떠오르는 것 또한 믿음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 주시어 그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으로 우리 안에 천국에 대한 분명한 확신을 심어 주었고,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가진 사람은 자신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창조하신 것과 다시 가져오실 세계를 부인할 수 없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