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만물을 말씀으로 창조하시고 새 하늘과 새 땅을 약속해 주신 주님~ 저희들은 지난 6일 동안 바쁘게 살았지만 하나님의 자녀로서 합당한 삶을 살았는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애썼는지 돌아봅니다. 저희들이 말씀을 안다고 하면서도 깨닫지 못하고, 깨닫는다 하면서도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하나님아버지~ 저희들에게 참된 지혜를 주시옵소서. 무엇이 더 중요하고, 무엇이 더 급한지 분별하게 하시고 행동하게 하시옵소서. 무의미한 삶의 쳇바퀴를 돌고 있다면 멈추게 하시고, 침묵과 고요 속에서 주님을 만나게 하시옵소서. 그리고 기쁜마음으로 영원을 향한 순례를 계속하게 하시옵소서. 특별히 간구하옵기는 저희들이 세상적인 일에 매여 종노릇하지 않고 의로운 일을 위해 주님께 간구하고 매달리는 믿음의 자녀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들이 주님의 십자가만을 붙들고 선한 싸움을 싸우게 해주시옵소서.
지금은 참으로 소돔과 고모라와 같은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사회는 점점 더 추악한 모습들이 난무하고 탐심과 쾌락을 부추기는 악령들이 하나님 주신 이 세상을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여기 저기서 탄식 소리가 들리고 있습니다. 이 참담한 현실은 왕이신 하나님을 버리고 거짓된 왕을 찾아 섬기며 우리 자신이 왕이 되고자 했던 우리 죄의 결과임을 고백합니다. 지금도 수많은 가치의 혼돈과 위 아래가 갈라지고 왼편과 오른편이 바뀌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합당치 않은 일들이 사람들이 만든 제도와 유행이라는 미명 아래 행해지고 있습니다. 사랑의 주님~~ 부디 하나님께서 기적처럼 세워주신 대한민국을 지켜주시옵소서 !! 우리 가운데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모든 판단과 행동의 기준에 하나님이 첫번째가 되게 해 주시옵소서.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대통령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대통령께 하나님을 경외하는 영, 지혜와 계시의 영을 부어주셔서 열방에 축복의 통로가 되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오로지 여호와의 말씀을 이루도록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며 지키는 대통령이 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이 땅에 생명의 샘이 흐르고 사망의 그늘에서 벗어나 하나님만을 경외하는 거룩한 나라가 되길 기도합니다.
탕자가 낙심했을때 절망의 끝자락에서 아버지를 기억한 것처럼 저희가 붙잡을 수 있는 유일한 소망이 되시는 하나님~ 아직 저희가 아버지께로 나아갈 힘이 남았을 때 기도하고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갈 기회 있을 때에 이 민족이 하나님께 나아가게 하시옵소서~ 성령의 새 바람을 일으켜 주시옵소서 !!
이 시간 여러가지 형편으로 함께하지 못한 우리교회 형제 자매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어느 곳에, 어떤 형편에 처해 있을지라도 주님께서 친히 찾아 위로하시며 주님의 사랑을 회복하는 시간이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여호와라파 하나님의 치유와 보살핌이 그들을 영육 간에 강건케 하심으로 언제나 승리하는 삶으로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저희들 각자 아뢰지 못한 기도와 모든 소망을 일일이 아시고 들어주실 줄 믿습니다.
담임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교회를 위해서, 성도 한사람 한사람을 위해 기도하시는 목사님꼐 기도와 말씀의 은사를 넘치도록 부어주시옵소서. 목사님을 통해 저희에게 주시는 말씀와 기도를 잘 받고 누리고 성장하게 하시옵소서. 그 누구보다 목사님의 마음을 가장 잘 아시는 주님이십니다. 언제나 가장 좋은 것으로 채워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 우리를 위해 다시 사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